구글 SEO

온라인 마케팅의 견고한 기반, 글로임의 경험과 함께 다져보세요.

SEO 란?

사람들은 정보를 찾기 위해 검색엔진을 사용합니다.
이 과정에서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기 위해 기업은 광고를 진행합니다. 반대로, 다가오려는 고객을 위해서 기업은 웹사이트를 검색엔진에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검색엔진 AI가 귀사의 웹사이트를 이해하지 못하면, 사용자도 웹사이트를 검색하여 찾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복합적인 과정들을 고려하여, 관련 키워드를 검색한 고객에게 우선적으로 다가가는 방식이 검색엔진 최적화(SEO)입니다.

글로임이 다년간 축적한 SEO 기술은 구글 검색엔진이 귀사의 웹사이트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검색엔진의 공식 가이드를 기반으로 기술적인 개선을 하여, 자연어 검색을 통해 웹사이트의 사용자 유입을 늘리고 이탈률을 줄이는 작업입니다. 또한, 향상된 검색 광고 및 소셜미디어 광고의 효과 역시 기대할 수 있습니다. 구글 파트너인 글로임은 WordPress CMS를 사용하여 최신 알고리즘과 검색 트렌드를 반영한 테크니컬 SEO를 전문적으로 진행합니다.

구글 검색 원리

크롤링

인덱싱

랭킹

검색결과 표시

크롤링

Google 검색은 웹 사이트를 방문하여 웹 페이지의 내용을 수집합니다. 이때 Google 검색은 웹 사이트의 URL, 웹 페이지의 제목, 웹 페이지의 내용, 웹 페이지의 메타 태그 등을 수집합니다.

인덱싱

Google 검색은 수집한 웹 페이지의 내용을 인덱스에 저장합니다. 인덱스는 웹 페이지의 URL, 웹 페이지의 제목, 웹 페이지의 내용, 웹 페이지의 메타 태그, 웹 페이지의 방문자 수, 웹 페이지의 링크 수 등을 저장합니다.

랭킹

Google 검색은 인덱스에 저장된 웹 페이지를 평가하여 검색 결과에 표시할 순위를 정합니다. 이때 Google 검색은 웹 페이지의 내용, 웹 페이지의 방문자 수, 웹 페이지의 링크 수, 웹 페이지의 신뢰도 등을 평가합니다.

검색결과 표시

Google 검색은 검색 결과를 사용자에게 표시합니다. 이때 Google 검색은 검색 결과의 순서, 검색 결과의 제목, 검색 결과의 내용, 검색 결과의 링크 등을 표시합니다.

서비스 항목

  • 키워드 리서치 : 경쟁사를 분석하여 비즈니스의 성격에 맞는 키워드를 타겟 국가의 언어로 리서치합니다. 조사한 키워드는 메타태그 작성 등에 활용합니다.
  • 웹사이트 분석 : 구글 SEO 가이드 기반으로 웹사이트를 분석하고 구글 서치콘솔, 구글 애널리틱스 등의 분석도구를 최적화합니다.
  • Technical SEO : 검색엔진 크롤링 로봇이 웹사이트를 분석/수집할 수 있도록 HTML의 구조화, 서버환경, 리디렉션, 404페이지, 자바스크립트의 사용, 반응형 웹사이트 제작 등 SEO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를 제공합니다. 웹페이지 색인 요청과 모니터링을 진행합니다.
  • 웹 표준과 웹 접근성 : W3C의 웹 표준 권고안 준수,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오페라 등의 브라우저 호환성 확보.
  • 유지관리 : 웹사이트의 수정 및 업데이트, 호스팅, 도메인 구매 및 연결, SSL 설치 등의 유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다국어 웹사이트 제작 :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 스페인 아랍 태국 (독일, 프랑스) 등 다양한 언어로 웹사이트 제작이 가능합니다.

웹사이트 제작

글로임은 웹사이트의 개선 작업 뿐만 아니라, 웹사이트를 새로 제작하는 작업 또한 진행합니다.
웹사이트의 구조 및 디자인 리뉴얼, 반응형 웹 및 영어, 일본어 등 다국어 웹사이트 제작도 글로임과 함께하세요.